첫째는 목장의 활기는 영혼구원에 있다는 것입니다. 목장이 VIP에게 초점을 맞출 때에 목장에 에너지가 나오고 목장이 살게 됩니다. VIP들이 목장사역을 통해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를 받는 것이 목장의 가장 큰 보람과 기쁨과 열매입니다. 먼저, 각 목장에서 VIP 명단을 확보해야 합니다. 적어도 5명의 VIP들이 있어야 합니다. VIP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목장에는 출석 하는데 아직 목장연합예배에 참여하지 않은 “목장내 VIP”와 목장에 초청 대상인 “초대 대상 VIP”입니다. 목자님들은 이 분들의 명단을 놓고 목장 모임 때마다 함께 목원들과 중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장이 단순히 친교 모임이 되거나 관리하는 것으로 하면 시간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열매가 없게 됩니다. 영혼구원이 목장의 방향인데 그 방향에 전념 할 때 목장에 활기가 있습니다.
둘째는 목장모임에서 될 수 있는 대로 목장순서를 지켜 주셨으면 합니다. 목장의 특성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목장순서는 지켜서 하는 것이 효과가 있습니다. 식사-찬양-교회 광고-설교 말씀(설교노트사용)-지난주 삶 나눔과 기도제목-중보기도(선교지포함) 기본적으로 이런 순으로 따라 하면 될 것입니다. 이 순서에는 찬양사역, 광고사역, 설교요약사역, 선교사역.. 등의 사역자들이 필요할 것입니다. 목자님들은 목원들과 상의해서 각각의 사역을 나누시면 됩니다. 그 외의 사역들이 필요하면 목장에서 임의로 정해서 시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외로 좋은 아이디어 사역이 있으면 다른 목장사역에도 적용할 것입니다. 목장사역은 팀사역입니다.
셋째는 목장모임에서 조심해야 할 한 가지는 서로의 삶 나눔을 잘 경청해 주는 것입니다. 특히, 잘못된 것을 지적해 주거나 교정해 주어서는 안됩니다. 나누는 분들의 감정을 인정해 주셔야 합니다. 부부끼리도 마찬가지입니다. 남편이든 아내든 그렇게 느꼈으면 느낀 것입니다. 역정을 내서는 안됩니다. 처음에는 부부가 나눔 시간 때문에 집에 갈 때마다 다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서로를 배려할 수 있는 시작일뿐입니다. 목장에서 자신들의 감정이나 의견을 부담 없이 나눌 수 있고 받아지는 분위기는 중요합니다. 특히, VIP 분들은 엉뚱한 말들과 당황스런 이야기들을 늘어놓을 때가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말할 때마다 지적당하고 무시당하면 목장모임 자체에 참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인내하고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의 나눔에 집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넷째는 진솔한 삶 나눔입니다. 그럼, 어느 정도까지 진솔하게 나눌 수 있는가? 본인이 판단해야 할 문제입니다. 어떤 분들은 나눔 후에 후회하고 시험에 드는 분들이 있습니다. 시험에 들면서까지 나눌 이유는 없습니다. 시험에 들지 않는 선에서 목원들에게 솔직한 나눔이 필요합니다. 주바라기 목장에서 나눔으로 시험에 드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서로가 진솔한 나눔을 하고 있고, 지켜야 할 개인적인 비밀을 서로가 지켜주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목자님 가정에서 마음의 문을 열어야 합니다. 목자님 가정에서 마음의 문을 닫고 있는 한 목원들이 마음의 문을 열지 않습니다. 진솔하게 나눠야 하는 이유는 우리가 사람들에게 마음의 문을 열 때 비로소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에게 열린다는 사실입니다.
다섯째는 목장에서 행하는 일은 오로지 섬김입니다. 건강한 인생이나 신앙생활은 우리 자신이 아닌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고 섬길 때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을 섬기고 사랑하고 기도해 주는 삶은 결국은 자신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사는 길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더 이상 VIP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앉아만 있으시면 안됩니다. 일어나셔서 부지런히 섬겨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