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가정은 없을 것입니다. 온 가족 식구들이 인터넷을 즐겨 사용하고 있을 줄 압니다. 특히, 한국 드라마나 쇼프로그램에 쑥~~빠져 있는 식구들도 있을 것입니다. 도대체 여기가 캐나다인지.. 한국인지도 모를 만큼 즐기고 계실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을 즐겨 사용하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인터넷 없이 살 수 없는 세상입니다. 단지 인터넷 사용과 더불어 주바라기 홈피 활성화를 위해 주바라기 식구들이 좀 더 힘써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매주 광고는 하지만 홈피에 들어오시는 것조차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교회 소식과 목회칼럼을 올리는 것 외에는 주바라기 식구들의 글을 전혀 볼 수가 없습니다. 사실 글을 보기는 쉽지만 올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시간과 마음을 들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바라기는 나눔터 방문자들을 위해서 시간과 마음을 들여 꾸준히 글을 올리는 분들이 많아 졌으면 좋겠습니다.
한국 미래나야에서 가정교회 사역하는 모든 교회의 홈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바라기 교회도 신청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미래나야에서 대대적인 가정교회 홈피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직 주바라기 교회에서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세계에 흩어져 있는 가정교회 사역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네트웍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조만간에 홈피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사용법을 알려 드리게 될 것입니다. 그때까지 현재 활용되고 있는 부분에서라도 주바라기 식구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바랍니다. 먼저, 주바라기 홈피 왼쪽 위에 가정교회 타이틀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목장 자료실이 있습니다. 이미 메콩델타 목장과 페낭 목장이 목원들의 신상을 잘 기록해 놓았습니다. 나머지 목장에 목자, 목녀님들이 목원들의 신상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통해서 누가 생일인지 살피고 각 목자들이 일주일전에 알려 주시면 예배 후 교제 시간에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두 번째로 목장에서 나누었던 것들 중에 기도제목으로 함께 기도하기를 원하시는 것들을 올려 주시면 서로 만나지는 못하지만 함께 기도로 영적인 교제를 나눌 수 있습니다. 세 째로 교회 갤러리에 가정이나 주변에서 일어나는 모습들을 담아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계신 주바라기 식구들도 보고 싶어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각자의 목장모임에서만 자주 만나기 때문에 작은 인원인데도 서로를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사진은 나중에 주바라기 역사 속에 소중한 자료가 되기도 합니다. 다섯째로 누가 글을 올렸건 글을 읽어주시고 덧글을 달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왔다가 그냥 나가지 마시고 격려의 한마디라도 남기고 갔으면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느낌 소감이나 의견도 개진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서로의 나눔을 통해 주바라기 식구들의 마음을 모아가기 원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루에 한 번씩 주바라기 홈피방문을 권합니다. 홈피 업데이트를 위해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도 올려 주시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교회 홈피 참여율이 재적인원에 4%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천명이 모이는 교회라면 40명 정도만 교회홈피에 적극 참여자인 것입니다. 그 정도로 어느 교회든 참여율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렇다고 주바라기 홈피도 손 놓고 있자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사람도 사람 나름이듯이 교회도 교회 나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평균율에 따르지 말고 주바라기 홈피 사역에 전교인 참여율을 가지고 활성화시켜 나가기 소원합니다. 누가 압니까? 주바라기 홈피 활성화가 영혼구원에 큰 역할을 감당할지요. 생명사역의 한 축으로 홈피가 사용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